래브라도 리트리버는 야외 사육이 아닌 실내에서 사람들과 함께 생활합니다. 체력이 있기 때문에 산책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. 적절한 온도는 높아도 25 ℃ 정도, 습도는 60 % 이하가 편안합니다. 연령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설정하는 환경은 다르지만, 여름과 겨울에는 에어컨과 난방 등으로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. 또한 1 개소에 넣는 것이 아니라 서늘한 곳이나 따뜻한 곳을 래브라도 리트리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집안의 환경 설정을 해 줍시다.

※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사육. 몸 관리 편

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매일 칫솔질이 필수적입니다.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머리는 언뜻 보면 짧고 빠져도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. 그러나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머리는 '더블 코트'라는 시모와 위 머리의 2 중 구조로되어있어 온도와 계절에 따라 털이 바뀝니다. 머리가 계속 성장 푸들 등의 견종과 달리 트리밍 살롱 컷을 할 필요는 없지만 너무 많은 머리가 가만히 때문에 매일 칫솔질과 월 1 회 ~ 2 회 샴푸를해야합니다.

또한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먹고 사랑하고, 살찌기 쉬운 견종입니다. 개 스스로 식사 관리는 일체 불가능합니다. 오너 씨가 칼로리 제한을하도록합시다. 또한 고관절에 문제가 나오는 아이도 많기 때문에 집안 ​​바닥에 카펫을 깔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환경 설정을합시다.